카테고리 없음

ㅇㅇ

알루체 2012. 10. 18. 12:37

[시합/대회 후기] 술 깨고 쓰는 글(개판 탁구대회를 다녀와서-_-)| 다양한 탁구이야기
몽중 | 조회 1866 |추천 3 | 2011.04.18. 15:06 http://cafe.daum.net/hhtabletennis/MYtJ/11215

주말에 참석한 지역탁구대회에 겪은 어처구니 없고, 황당하고, 억울한 대회경험을 넋두리하고자 합니다.

이 대회는 xx탁구협회장배 대회로 부수별 개인전, 단체전 등이 있었고, xx탁구협회에서 1년에 2번 주최하는 시합으로 해당지역 동호회에서 많이 참석하는 대회입니다.

 

저는 4부로 예선 풀그리에서 비교적 좋은(3승 1패) 성적으로 본선에 진출해 시드배정으로 어렵지 않은 상대를 만났습니다. 나이는 저보다 15여살 더 많은 오십 후반의 인상이 좋은 펜홀더를 치시는 분이었습니다. 편한 마음으로 게임을 시작하였죠,

 

그런데 포핸드 서비스를 넣으시는데 생각보다 적게 띄우시더라구요, 그래도 일단 조금이라도 띄우셨으니까라는 마음으로 넘어갔죠. 그러다가 1세트 중반 백핸드 서비스를 넣으시는데 이건 볼을 아예 띄우시지 않더군요, 그렇다고 받기 어려운 서비스는 아니었는데 제가 박자를 못 맞추고, 구질을 잘못 판단해 붕 떠 버리는 볼, 기다렸다는 듯이 강한 백핸드 스매시...

순간 저는 당황했죠, 이걸 어필해야 하나, 그냥 넘어가야 하나, 그런 와중에 그 서비스는 계속되고-_- 그러면서 제 페이스는 잃어가고 있었죠, 다시 돌아온 상대방의 서비스, 같은 서비스를 넣었고 저는 볼을 손으로 잡았죠, 그 순간 묘해지는 분위기~~~ 저는 약간 긴장하며 “회원님 볼을 띄우셔야죠, 그렇게 넣으시면 안되죠”라고 말하였고, 순간 상대선수는 그렇게 좋았던 인상을 일순간 찌푸리시면서 “아니 나는 띄운다고 띄우는데, 그러면 재야지 재” 하시더군요. 그래서 저는 심판을 보는 분(정식 심판이 아니라 상대선수 동호회 여성회원임)께 말했더니, 아무 말도 못하고 어쩔줄을 모르더군요. 그 순간 상대방 벤치에서 들려오는 여성회원의 말이 저의 가슴에 비수를 꽂더군요, “신경 쓰지 말고 계속 그렇게 넣어 버려” 저는 순간 이성을 잃어 버렸습니다.

 

다시 재개된 게임 중 저는 탁구를 치는게 아니라 내 마음속의 분노(?)를 치고 있었고 결국 1세트는 패, 저는 라켓을 놓고 본부석으로 갔습니다. 그리고 상대선수가 주먹서비스를 넣는데 심판이 제지를 못하니 운영진에서 심판을 보기를 요청하였고, 이렇게 해서 심판이 바뀌고 진행된 경기, 이제 저는 상대방이 출전한 oo탁구동호회의 공동의 적이 되어 버렸고 상대선수가 점수를 올릴때마다 열화같은 환호는 물론 이름까지 외쳐가며 열띤 응원을 하더군요, 모르는 사람이 봤으면 결승전으로 착각할 정도로요

 

심판이 바뀌자 상대 선수 약간 바뀌더군요, 포핸드 서비스를 주로 넣고, 백핸드 서비스도 조금은 띄우더군요, 물론 제가 아는 지식으로는 그것 또한 반칙서비스(볼을 손으로 쥐고 올림, 띄우는 높이,토스한 손을 빼지 않고 임팩트를 가림 등)이지만,

 

그렇지만 심판, 가만히 있습니다.

 

그러나 그것도 오래가지 않습니다. 다시 나오는 전혀 띄우지 않는 서비스에 제가 리시브를 하며 심판을 보자 심판 상대방에게 한마디 합니다. 그것도 매우 정중하게 조금 띄우시라고, 그리고 저에게 그러더군요 “ 주먹서비스는 아닌데 공을 띄우지 않으시네요, 제가 평소 아는 분인데 습관이 돼서 그러시는 거예요” 순간 멍해지며 더 이상 어필할 생각이 들지 않습니다. 빨리 이 상황을 벗어나고 싶더군요. 어찌됐든 2:2 상황에서 코트 체인지 중 심판이 그러더군요.“마지막 세트인데 즐겁게 플레이 하세요” 그러자 상대 선수 “ 그렇지, 즐겁게 하자는 건데, 별것도 아닌 것을 말하고 그래” 저는 아무 말 못합니다. 거의 패닉 상태죠. 저희 동호회 벤치에서는 “실력으로 이겨버려” 그러나 저는 아무런 생각이 들지 않습니다. 저도 이해할 수 없는 저의 플레이로 점수는 벌어졌고, 상대방 실수로 따라갔으나 결정적인 순간에 나오는 웬수놈의 서비스^^ 못받는 서비스는 아닌데 그냥 대주고 맙니다. 정말 제 라켓을 던져버리고 싶더라구요, 그래도 참고 악수하고 나옵니다.

 

분통이 터져 어떻게 해야 할 지를 모르겠더군요. 하지만 다시 생각해보면 탁구가 제 인생의 전부가 아닌데, 특히 시합은 안나오면 되는건데 라는 생각이 들자 조금 진정이 되더군요.

 

오전 개인전 중간에 진행된 개회식에 저는 그 상대선수를 봤습니다. oo탁구동호회장으로 본부석에 앉아 계시더군요, 귀빈으로 소개도 되었구요. 어이가 없더군요-_-

 

물론 오후에 있던 단체전에서도 저는 변변한 공격한번 못하고 지고 나옵니다. 같은 팀 동료에게 무척 미안하더군요. 하지만 저는 의욕을 잃어버렸습니다.

 

그러나 이 대회에서는 반칙서비스가 일상화 되어 있더군요. 지역 1부 선수가 서비스 시, 앞에서 던져 비벼넣는 묘하디 묘한 서비스, 그런데도 같이 치는 1,2부 선수들은 어느 누구하나 지적이나 어필을 하지 않으며, 1,2부 통합에서 입상한 선수의, 공을 위에서 떨구면서 넣는 서비스, 하위부수에서 입상한 젊은 선수는 멋진 폼으로 교묘하게 가슴으로 가리며 넣는 서비스, 정말 눈에 보이는 모든 것이 어떻게 바뀔 수 없는 총체적인 난국이더군요. 물론 멋진 플레이를 하는 선수도 있었습니다. 그러나 너무 극소수더군요.

 

저는 이번 기회에 고슴도치님께 손해보상을 청구하려 합니다.^^ 고슴도치 카페를 다니면서 주워들은 얄팍한 지식 때문에 더 이상 이런 대회는 참석할 수 없을 것 같기 때문입니다. 그것이 저의 정신건강 상 좋을 것 같구요.

 

어제는 저의 탁구 인생에 전환점이 되는 날로 기록될 것 같습니다.

재밌없는 장문의 글을 읽어주신 카페 회원님께 죄송하면서도 감사합니다^^

 
저작자 표시컨텐츠변경비영리

 
탁구퐁퐁^^ 11.04.18. 15:14
읽고 있는 제가 다 화가 나네요 -_-;;

뜬금없는 이야기지만 상황묘사하시는게 너무 리얼하세요. 현장에 있는듯한 착각이..
 
몽중 11.04.18. 15:54
그런 현장에는 있지 않는 것이^^
 
 
마타 11.04.18. 15:15
정말 화가 나는군요... 쩝... 저는 동네 대회 때 어떤 분이 일펜 뒷면으로 공을 쳐서 공을 잡으면서 폴트입니다라고 했는데 심판이 아무 말 안하는데 왜 잡냐고 성을 내더라구요. 그냥 친 다음에 잡았어야 하나? 그런 생각도 들고... 아뭏튼 어딜가도 개판입니다.
 
몽중 11.04.18. 15:56
이번에 정말 제대로 느꼈습니다.
 
 
미즈타니쭌 11.04.18. 15:32
에고~심정이해가 갑니다........ㅠㅠ
생활체육에서,서비스폴트 지적한사람이 바보 되는게 하루 이틀이 아닙니다!
참고로 생활체육계를 이끌어 나가는,간부마저 프리핸드 밑으로 서비스를 넣으니,더이상 두말하면 입~아픕니다.
그러니,새로 입문하는 사람들,규칙을 지키려고 하는 사람들만 분통터집니다......
지역대회 동영상 보시면,가관입니다,그래도 잘친다고 날립니다,어이 없읍니다~
그런 서비스넣는사람 보면 네트근처에 가서 공을바운드 시킨후 때려버리세요...ㅋㅋㅋ
 
몽중 11.04.18. 15:57
그렇게 했으면 속이라도 시원할텐데요^^
 
 
간이아빠 11.04.18. 16:17
지금까지 참가한 대회중에서(몇번 안됩니다) 오픈서비스가 제대로 지켜지는 대회는 못봤습니다.특히 상위부수로 갈수록 심하지요.어필해도 받아들여지지도 않습니다.하지만 저는 계속 오픈서비스를 지키려고 노력합니다.언젠가는 되겠지요 하는 마음으로요.^^이런거로 신경쓰시다가 탁구에서 멀어지지 않으실지 걱정됩니다.좋은 일만 기억하세요.^^
 
몽중 11.04.18. 20:45
워낙 탁구에 빠져 있기에 멀어지지는 않을 겁니다. 다만 접근 방법이 달라지겠죠. 고맙습니다.
 
 
블레이드 11.04.18. 16:29
열많이 받으셨겠네요..저도 예전에 20살 가까이 차이나는 어르신과 회장기배에서 붙었는데 띄우지도 않고 가만히 있다가 갑자기 후닥닥 넣어버리더군요...실력에서는 제가 훨나았지만 엉터리서비스후의 스매싱은 필살기였습니다. 제가 2:1로 역전당하다가 이건 도저히 아니겠다 싶어 서비스를 올바르게 넣어 달라고 했었죠. 그 어르신은 지금까지 그런지적 받은적이 한번도 없었다고 엄청 화를 내더군요...반칙서비스를 받다보면 마음까지 동요되어서 실력이 낫다고 해도 이기기가 쉽지 않은 것이 사실입니다. 저는 어찌해서 3:2로 이겼지만 나중에 그 어르신...요직에 있는 분이신지 "개회선언"을 하시더군요...참 가관이었습니다.
 
몽중 11.04.18. 20:46
저와 비슷한 경우군요. 저는 비록 졌지만^^
 
 
오딘.. 11.04.18. 16:53
음.. 혹시 저랑 같은대회의 일인지 몰라서... 혹시 Y대회 맞나요? 맞다면.... 하위부스 젋은선수는 혹 5부가 아닐련지??
1,2부 통합 입상자들이나 젋은선수나 개인적으로 다 아는데 그렇게 심한 정도의 반칙서브는 아니라고 봅니다..
많이 쳐봤지만 가리고의 문제가 아니라 구질자체가 일단 까다로운 편이고요~ 보이는듯 안보이는듯 헷갈리지만
받기에 크게 무리는 가지 않을것 같습니다만... 서브 리시브는 각자 느끼기에 차이가 좀 있는듯 싶습니다..
속상한거 이해됩니다만.. 지역축제라 생각하시고~^^;;
 
몽중 11.04.18. 20:48
지역은 언급하기가 그렇네요. 저도 지역축제라고 참석했는데... 그 축제에서 화를 내는 저만 이상한 사람이 된 것 같아서~~~
 
 
오딘.. 11.04.18. 17:01
푸념입니다만... 반칙서브도 자꾸 받다보면 쉬워지고 나중엔 보통서브는 훨씬 받기 쉬워져요 ㅋㅋ(그렇다고 반칙서브 넣는걸 쉬쉬 하자거나 하는 얘기는 아닙니다) 그런 반칙서브넣는 분들보다 좋은 동호인들이 더 많으니 대회도 참가 계속 하시고요~ 시합참가가 실력향상시키기에 최고 지름길입니다.... 이런저런일 겪는것도 나중에 경험도 되고 차차 올라가시는 단계입니다~ㅎㅎ 너무 마음에 담아두시지 마시고..
 
몽중 11.04.18. 20:53
고마운 이야기이네요, 단 저는 실력보다는 즐탁을 즐기는 나이(?)이며 여건 또한 그렇습니다.
 
 
오딘.. 11.04.18. 17:08
마지막으로 무례하지만 1,2부 참가자 입장으로서 답변드리면.. 분명 1,2부 중에도 반칙서브 넣는 분들이 더러 계십니다.. 어느하나 지적하지 않는 이유는.. 규칙으로 따지면 사실상 폴트입니다.. 인정합니다.. 하지만 거의 대부분 1,2부분들은
서로가 서로를 다 알고 있으며 시합외에도 평소에도 자주들 서로 치고.. 왼팔로 완전하게 가리지 않는이상 조금 덜 띄우는 서브나 반칙서브가 리시브하는데 별로 거리낌 없기 때문입니다.. 어느정도 구질을 볼줄 알고 조금띄우거나 많이 띄우거나
사실 큰 차이를 못느끼고.. 느끼더라고 그쪽보단 게임수나 작전 구상하는데 더 치중하는 편이라 그러는 거일수도 있고요..
 
몽중 11.04.18. 21:54
이부분에 대해서는 말하기가 어려운 부분이지만, 저는 이렇게 생각합니다. 저도 본문에 언급했듯이 상대 선수의 서비스가 어렵지는 않았습니다. 그것보다는 벤치에 있는 여성회원의 말에 더 큰 충격을 받은 겁니다. 탁구시합에서 상대선수가 적입니까?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않고 이겨야 하는 적일까요? 저는 그렇게 생각하지 않습니다. 탁구를 좋아하는 생활체육인 아닙니까? 그럴수록 서로 지켜야 할 부분은 있다고 봅니다. 그리고 또한 제가 안타까운 부분은 고수일수록 하수들의 모범이 되어야 한다고 봅니다. 고수끼리도 이야기를 못하는데 어떤 하수가 나서서 이야기를 할 것이며,
 
몽중 11.04.18. 21:03
그런 고수에게 배우는 하수 또한 그런 부분에 무감각하면 과연 이런 문제는 언제 개선될 수 있을런지 안타까울 뿐입니다.
 
 
오딘.. 11.04.18. 17:13
반칙서브가 일상화 되어있다기보단 음.. 뭐라 말로 표현하기가 쉽지 않네요(사실 받아보면 그리 반칙서브 심한사람도 거의
없어요 ㅎㅎ) 사실 가끔씩 이런 답글을 달면서 괜히 달고 있나 생각이 듭니다.. 인터넷에선 다수의 생각과 저는 조금 다른면으로 생각하는 부분도 있고 해서.. Y지역이 맞으시다면 언제 기회되면 같이 만나서 즐겁게 운동했으면 좋겠네요~^^
 
벤치워머 11.04.18. 21:14
오딘..님 리플은 반칙서브를 하자는것인지 말자는것인지 무슨글인지 알수가 없네요.언제 기회되면 만나서 즐겁게 운동하면서 반칙서브하면 좋다는뜻인가요?
 
몽중 11.04.18. 21:47
모든 사람이 생각이 같을 수는 없겠죠. 기회가 된다면, 저 또한 즐탁의 시간을 보내고 싶네요^^
 
구름속에달 11.04.19. 11:34
오딘님의 답글 참말로 거시기하네요@_@
 
 
산천 11.04.18. 17:24
서비스 규정대로 못하는 분이 대회에 출전한 것 자체가 잘못입니다. 대회에 출전할 자격이 없는 분들이 많네요..
 
몽중 11.04.18. 21:32
규정을 모르시는 분들도 많은 것 같습니다. 탁구를 좋아하는 생체인이 좀 더 노력해야 할 것 같습니다^^
 
 
슈마오 11.04.18. 17:30
ㅎㅎ 저도 좀 오래 치신분(1부 상) 서브 좀 받아 본적이 있는데 거의 허리 뒤쪽에서 안보이게 공을 넣으시더군요.. 그래도 고수분이라서 예의상 말도 못하겠고...그냥 붕붕 띄우다 볼일 다 본적 있습니다...^&^ 근데 그분들은 수십년동안 그래와서 인지 당연한거로 알고 계신듯하더군요,,,^&^
 
몽중 11.04.18. 21:32
참 어려운 부분입니다^^
 
 
나다미니 11.04.18. 17:33
많이 당황하셨겠네요.
그냥 잊어버리시는게 정신건강에 좋을 듯합니다.
그렇게 반칙서브를 넣는 님들도 많지만,
정확하게 서브를 넣는 님들이 더 많다는 걸 잊지마세요.
오늘도 화이팅입니다.
 
몽중 11.04.18. 21:34
저는 거의 잊었습니다. 단 자기전에 잠자리에 누우면 가끔 생각날 것 같네요~~~
 
 
junfree 11.04.18. 17:49
오픈서비스 지키는 사람이 바보가 되는 세상 입니다. 슬픈 현실이지만 대회 문화가 바뀔것 같지도 않습니다.
주최측에서도 참가자 오픈서비스 안 합니다. S부, 0부, 1부 고수도 오픈서비스 안 합니다.
(오픈서비스 하는 분들에게는 죄송합니다.)
쓸데없이 개최사에 높으신분들 불필요한 얘기 하지말고 규칙 교육이나 시키는게 어떨까 하는 생각입니다.
물론 감투 가진 사람들은 그런 생각 없겠죠.
 
몽중 11.04.18. 21:36
정말 필요한 부분입니다. 현 시점에서 주최측의 강력한 의지가 가장 필요한 요소중의 하나라고 생각합니다.
 
 
캔사스 11.04.18. 18:02
용기 내어 글 올리신 몽중님의 생각에 크게 공감합니다....
그런 개판인 대회에서 하루종일 마음고생이 심하셨겠어요...님처럼 생각하고 실천하는 분들이 조금씩 늘어나기를 정말 바라고 지금은 비록 여러 규정에서 엉망진창인 대회들이 난무하지만 저는 그래도 생활체육 탁구의 미래를 밝게 보고 싶습니다
.............몽중님처럼 용기있는 분들이 있으니까요^^
 
몽중 11.04.18. 21:39
과찬의 말씀이십니다. 본문에 말한 넋두리 정도로 생각해 주시구요, 저도 생활체육 탁구의 미래를 위한 안타까운 마음에 글을 올린 것 뿐입니다. 감사합니다^^
 
 
캔사스 11.04.18. 18:01
훌훌 털어버리시고..........
님께서 운동하시는 구장의 여러 선후배와 초보자분들께 님의 올바른 생각을 힘들어도 계속 흘려 보내 주시기 바랍니다
 
몽중 11.04.18. 21:39
예, 열심히 할께요.
 
 
캔사스 11.04.18. 18:02
그리고 본문의 글이 어느대회인지를 암시하는 댓글(영문 이니셜이나 지역등)은 지양해 주시면 좋겠네요^^
 
 
ARIA 11.04.18. 18:07
정말 잘 하시거나 위치가 좀 되는 분들이 앞장서서 오픈 서비스를 해야 하는데 말이죠... 안타깝습니다.
 
몽중 11.04.18. 21:40
정말 그렇습니다...
 
 
Asrai 11.04.18. 20:04
죄 지은것도 아니고..정당한 의견이므로...어느지역 어떤 대회인지를 시원하게 밝히는 것도 괜 찮을 듯 합니다,,,ㅎㅎ
단~~ 위 내용이 객관적으로 인증?이 될수 있는 것은 당일 게임에 카페 회원중에 참여하신 다른 분이 있어
공감하는 덧글이 여러개 있을 때입니다,,,
주최측의 반성(?) 기회도 되고... 여타 계획되어 진행하려는 경기에도 반영이 될 수있도록
"고슴도치 카페의 회원" 들이 조금더 적극적으로 바람을 일으키는 것도 괜찮은 일이라고 생각합니다,,,
 
몽중 11.04.18. 21:51
참 어려운 부분입니다. 많은 분들이 연관되어 있고, 보는 시각 또한 다를 것이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저 또한 글을 올리면서 많은 고민을 하였고, 순간의 감정에 휩쓸려 올린 글은 아닙니다. 다만 추후에 있는 시합에는 반영됐으면 하는 생각입니다.
 
 
바리테스 11.04.18. 21:09
제가 이것에 관해서 생각해놓은게 있는데, 대회마다 일종의 페어플레이상 같은 것을 지정해서 논란이 많은
오픈서비스 위주로 가장 올바른 서비스나 플레이를 하는 참가자에서 상을 주는 방법이 좋을 듯 합니다.
예를 들어서 전체 참가자를 대상으로 하기 어려우면 본선토너먼트나 16강 이상의 참가자에서 선출해도 되겠죠.
매를 드는 것 보다는 상을 주는 것이 좀더 효과적이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몽중 11.04.18. 21:48
좋은 생각입니다. 저희 동호회에서는 월례모임에서 시상을 한 적도 있습니다.^^
 
 
rain2day 11.04.18. 22:09
규칙을 지켜야 한다는 의식의 확산은 참 딴나라 이야기같네요. 잘못을 지적하면 양심의 가책이라도 느껴서 조용히 플레이를 하던가, 입다물고 관전이나 하던가 해야하는 게 정상같습니다. 적어도 제가 판단하기에는요. 송곳으로 후벼파는 말 던져놓고 식 웃는 얼굴엔 그냥 라켓 던져버리고 싶어지지요.(솔직하나 과격한 표현 심심한 사과를 ;;) 즐겁게 하자는 운동인데 참 요원한 환상같습니다. 오픈서비스 구사하는 사람만 참가하는 대회 만들어지면 좋겠습니다.
 
몽중 11.04.19. 22:43
그런 시합이 있다면 아무리 먼 곳(국내)이라도 참석하고 싶네요^^
 
 
나무살기 11.04.18. 22:22
참 고생이 많았군요... 전 시합엔 나가지 않지만 운동하는 구장에서 반칙서브는 지적을 합니다. 단, 몇번 쳐본 상대일 경우에만요... 제가 지적하는 이유는 몽중님이 경험하신 일들이 가능한 덜 일어나도록 하기 위해서입니다. 그러나 솔직이 지적하고 싶지 않습니다. 지쳐서요.. 몽중님!! 욕봤네요,,,..!!!
 
몽중 11.04.19. 22:45
욕봤지만 많은 분들이 위로해 주셔서 이제는 괜찮습니다
 
 
mindseyes 11.04.18. 22:32
?? 왜 어느대회인지를 말씀 못하시고 또 왜 말리시는지 모르겠네요? 사람 실명을 얘기하는건 문제가 될수도 있지만 지역명 대회명도 못얘기하고 말리시니 그렇다면 오픈서브니 비오픈서브니 따지지도 말아야하는거 아닌가요. 글쓰신분의도는 좀더 긍정적인 방향을 원하시는걸테니 지역명 대회명 밝혀서 그사람들 귀에 들어가게 해서 다음대회에는 조금더 좋아진 모습이 나오게 하면 되는거 아닌가요?
 
mindseyes 11.04.18. 22:38
이곳 청주에서도 토요일 일요일 도대회가 있었는데요. 전 몸이 아픈환자인 관계로 출전은 안햇지만 구경은 갓죠.
물론 이곳에서도 오픈서브를 다하진 않죠. 하지만 기본 방향은 오픈서브가 당연한거라서 대회가 거듭될수록 비오픈서브는 점점 줄어들고 있거든요. 상위부수는 소수다 보니 서로들 친분이 있다보니 '오딘'님 글처럼 바칙서브라도 그냥 선수들 차원에서 넘어가기는 하지만 임팩트 순간을 가리는건 거의 없어졌는데요. 하위부수분들도 적어도 임팩트를 가리거나 주먹서브는 점점 사라저가고 있구요. 음 말씀하신대회가 청주에서 열린 도대회인가요?
이런곳에서 공론화하라고 이곳이 있는거 아닌가요?
 
고슴도치 11.04.18. 22:56
대회 관계자들이 XX할 것이 우려되어서 그러실 것입니다. 본래 개념없는 분들일수록 지적하면 XX이 심하니까요. 신경쓰일 수밖에 없습니다.
 
몽중 11.04.20. 09:12
이 정도면 알 수 있지 않을까요? 다음 번에는 바뀔 것으로 기대합니다^^
 
 
고슴도치 11.04.18. 22:57
현실의 문제를 뼈저리게 느끼셨을 것입니다. 사실 "개판"이라는 극단적인 표현은 웬만해서는 붙일 수 없는 표현입니다. 그러나, 우리나라 현실은 그 단어를 붙일 때 어떠한 거리낌도 없도록 만들어 주지요.
 
 
고슴도치 11.04.18. 22:58
허락해 주시면 이 글을 공지사항과 카페 첫머리 글로 올리겠습니다.